상담사업 사업안내 상담사업
상담을 통한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 및 고충을 파악하여 유익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운영
-
이용방법 : 복지관 1층 안내데스크 방문하여 신청
이용대상 : 복지관 회원 등록 어르신(만 60세 이상)
구비서류 : 신규회원등록 : 신분증, 사진 1장, 거주확인서(해당자), 수급자·차상위 증명서(해당자)
사업안내
구분 | 사업명 | 사업내용 |
---|---|---|
이용상담 | 신규회원등록 및 회원증 발급 |
초기상담을 통한 이용자별 욕구확인 RF 회원카드 발급 |
수급권자 현황관리 |
수급권자 회원의 자격여부 확인으로 기관이용 복지서비스 제공 |
|
신입회원교육환영회 | 기관 및 사업소개, 정식회원증 교부(매 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1시 /4층 행복실) | |
이용상담 | 기관이용 관련 상담 | |
주차증 발급 | 복지관 주차장 이용용 주차증 발급 (회원에 한함) | |
전문상담 | 법률·세무·지적상담 등 | 해당분야 전문봉사자를 연계한 무료상담 |
특별강좌 | 건강·경제·복지 등 분기별 주요정보 안내 강좌운영 |
신규회원등록
특별강좌
전문상담